최근에 태블릿 기기 환경이 모바일 버전을 PC 버전으로 인식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학습이 제한되는 사례가 많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태블릿 기기에서 접속한 온캠퍼스 사이트 하단 이동
2. 사이트 하단에서 '모바일 버전 보기' 클릭
3. [모바일버전 보기] 클릭 후 각 기기(iOS/안드로이드)에 해당하는 링크로 존플레이어 어플 설치
이러한 조치를 진행했음에도 강의 수강이 원활하지 않을 시,
온캠퍼스 [1대1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로 문의해주시면 조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C(Windows)
https://oncampus.whz.co.kr/ZoneMediaPlayer/site/basic1/download/Setup.exe
■ PC(macOS)
https://oncampus.whz.co.kr/ZoneMediaPlayer/ZoneMediaUA/download/ZoneMediaUAr.pkg
■ iOS
https://apps.apple.com/us/app/존플레이어-2-0/id1494290067
■ Android
market://details?id=kr.imgtech.zoneplayer2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에는 크게 다음의 경우가 있습니다.
1. 사운드드라이버의 이상
[시작] 메뉴 > [설정] >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탭에서 [장치관리자] 클릭 후
사운드카드와 드라이버가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사운드카드 드라이버의 오작동
이 문제는 고객 님의 컴퓨터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의 오작동에 의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십시오.
이 문제는 고객님의 컴퓨터의 비디오카드 드라이버의 오작동에 의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십시오
학습 플레이어는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실 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컴퓨터 환경에서는 항상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사용자 님의 컴퓨터가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웨어의 침입으로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닐 경우 설치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웨어를 제거한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V3 : https://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플레이어 실패 시 아래와 같이 수동설치 페이지 주소를 복사한 후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여 설치를 진행하십시오
http://home.imgtech.co.kr/ZoneMediaPlayer/site/basic1/defaultsite/Install/Setup.htm
위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버튼 클릭 후 아래의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학습수강에 실패하며 “설치진행”이 반복되는 현상은 프로그램이 브라우져에 차단되어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1. 작업표시줄 → [시작] 버튼(우클릭) → [실행] 진행
2. 실행창에 'inetcpl.cpl' 입력 → “인터넷 옵션” 호출
3. 인터넷 속성창에서 [보안(상단 탭 메뉴)]→'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 클릭
4. 인터넷 속성창에서 [고급(상단 탭 메뉴)]→'원래대로' 버튼 클릭
학습 플레이어 설치 시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학습 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단계에서 나타나며,
하단 설치창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학습플레이어를 처음 설치시 아래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페이지에서 학습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하신 후 이용하여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온캠퍼스 동영상 강의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시스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고화질 동영상
- 주 프로세서 : 펜티엄 IIII 이상 (펜티엄 IIII 1.2GHz 이상 권장, 자막처리 시 Intel Core 2 Duo 이상 권장)
- 비디오카드 : 16 Mbyte (32 Mbyte 이상 권장)
- 메인 메모리 : 256 Mbyte 이상 (512Mbyte 이상 권장)
- 하드 디스크 : 사용 가능 용량 150Mbyte 이상
■ 일반 화질 동영상
- 주 프로세서 : 펜티엄 III 이상 (펜티엄 IIII 1.2GHz 이상 권장, 자막처리 시 Intel Core 2 Duo 이상 권장)
- 비디오카드 : 8 Mbyte (16 Mbyte 이상 권장)
- 메인 메모리 : 128 Mbyte 이상 (256 Mbyte 이상 권장)
- 하드 디스크 : 사용 가능 용량 100Mbyte 이상
온캠퍼스 강좌는 과목별 단과 (필기, 실기 등 별도 구성) 및 패키지 (동일 과목 강좌 종합 구성)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 - [나의 강의실] - [수강중인 강의]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실 입장 후 강좌별 탭을 통하여 강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 산업안전지도사 종합반 (예시) ]
- 아래의 설정사항을 변경해 주세요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1024 * 768 이상의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화면을 크게 확대한 경우에도 화면이 일부만 보일수도 있습니다. ① 해상도 조절방법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등록정보(속성)] 클릭 > [설정] 탭 클릭 > 해상도 조절 > 1024*768 이상으로 조절 ② 확대/축소 조절방법 : 설정을 하기 전 보고 계시던 강의창을 모두 종료하여주시고, 익스플로러 창에서 [보기] -> [확대/축소] -> [100%]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학습 시 화면 또는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호환성 보기와 스피커에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설정 방법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①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순서대로 클릭
② 시스템 볼륨 설정 확인
- [시작] - [설정]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를 더블클릭 합니다.
- [장치볼륨]이 낮음으로 되어있거나 음소거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볼륨을 높음으로 변경해주시고 음소거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설정 확인 후 인터넷 창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③ 강의내 볼륨 켜기
- 강의창내의 볼륨버튼이 꺼져 있을 경우에도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하단의 이전버튼 왼쪽의 볼륨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팝업 창을 차단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학습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팝업 차단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자체적으로 팝업 차단 기능이 없거나, 차단 설정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팝업창이 차단되는 경우는 주소 창 바로 하단에구글이나 네이버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에 설치되어 있다면 팝업차단을 해제하거나 제거함으로써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차단 해제방법 :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 ->[팝업 차단] -> [팝업차단 사용 안 함] 선택)툴바제거방법 :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 ->해당 툴바 변경/제거 선택
모바일 데이터는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수강 시에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기본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